뉴스 / / 2022. 3. 14. 13:21

이말년 '좌착맨 아니다' 사실 해명

반응형

웹툰 작가 출신 유튜버 이말년이 특정 정치인을 비하했다는 논란에 대해 해명했습니다. 이말년은 지난 13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디시인사이드 실베 좌착맨 논란에 대하여'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렸습니다.

 

 

약 40분 가량의 영상에서 이말년은 "어느 순간 내 유튜브에 정치 관련 댓글이 올라오는 걸 봤다. 뭔가 싶어서 논란이 된 커뮤니티를 봤더니 3일 정도 '좌파 논란' 글이 게시돼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그는 "어디서부터 짚어야 할지. 말도 안 되는 이야기들을 내버려 뒀더니 어느 순간 내가 좌착맨, 좌빨이 됐다 이 논란들을 왜 믿는지는 모르겠지만 현상이 커지니 설명을 해야 되겠다 싶었다"고 밝히며 문제가 된 부분에 대해 조목조목 반박했습니다.

 

이말년은 해당 영상과 관련해 장문의 글까지 남기며 거듭 해명에 나섰습니다. 그는 "부끄러운 이야기지만 40살인 저는 아직도 정치에 대해 잘 모릅니다. 머리 아픈 걸 싫어해서 복잡해지면 신경을 안쓰는 성격입니다. 제 8년 간의 개인방송을 보신 분들이라면 아실 거라고 생각합니다"라고 적었습니다.

 

그러면서 "2011년 이명박 전 대통령 사저 의혹에 대한 그림을 그린 것 이외에 정치적으로 비판 한 적이 없다 유머사이트에 올라오는 정치적인 밈을 비판 의도 없이 사용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또 이말년은 구체적인 예를 들어 자신에게 정치색을 입히는 게 억지임을 주장하면서 "억지로 까는 게 도가 심하다"고 불편한 심경을 내비쳤습니다.

 

끝으로 이말년은 "무시로 일관하라는 의견도 있지만 방치하니 잘 모르는 사람들은 그냥 지나가면서 그런가 보다 하고 받아들인다. 제가 감당해야할 부분이겠지만 조금 지치네요"라고 말했습니다. 이말년은 웹툰 작가로 데뷔해 현재 유튜버 및 방송인으로 활동 중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