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징어게임에 엑스트라로 출현한 자신의 어머니 얘기가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사실상 우리가 드라마 또는 영화 한편을 볼때 굉장히 쉽게 생각하는 경향이 있지만 그러한 내용을 자세하게 서술한 글쓴이를 보고 굉장히 놀랬다는게 대부분의 평입입니다. 그렇다면 아래에서 해당 글쓴이가 쓴 내용에 대해서 확인해보시죠. 여기서 부터 원문입니다.
'우리 엄마는 부업으로 보조출연을 나가심 엄마가 나름 전문분야가 하나 있으셔서 그쪽 분야 관련 드라마, 영화면 먼저 연락이 올때도 있고(예를 들어 영화에 스카이다이빙 장면이 나오면 엄마한테 스카이다이빙 씬 촬영있는데 나올거냐고 물어보는 거라고 생각하면 됨, 스카이다이빙은 걍 예시임) 사람 만나는걸 좋아하셔서 그냥 아무 전문성 없는 일반 엑스트라도 나가는거 좋아하심 그래서 각종 드라마, 영화에 가끔씩 출연하러 가시고 출연작 방영될때마다 가족들 모여서 숨은엄마찾기하면서 봄. 근데 엄마가 이런 드라마나 영화 촬영 다녀오시면 관련해서 매번 나랑 동생한테 얘기해주는걸 좋아하신단말이야 6월쯤엔가 촬영 다녀오기 전에 해주시는 말씀이 "오징어 게임이라는 드라마가 있는데 거기 다녀온 사람들이 하는 말이 정말 헬촬영이니까 웬만하면 가지마라"고 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글쓴이 어머니는 '이번에 거기 가신다는거야 그래서 뭐가 헬인데요? 라고 물어봤거든 그랬더니 엄마가 "오징어 게임이라는 드라마인데 내용이 사람을 한 3백명 불러서 2박 3일동안 그늘도 하나 없는 운동장에 보내서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를 하는데 뛰다가 자빠지는 씬에 다치기도 하고 한번 넘어지면 땡볕에 운동장 맨바닥에서 촬영 끝날때까지 누워 있어야 해서 진짜 너무 덥고 살 다 타고 출연자 본인이 오징어포가 되는 느낌이 들었다더라" 라고 하시더라고 그래서 엄마한테 엄마 그게 도대체 무슨 말이냐고 어떻게 드라마 이름이 오징어게임이고 촬영 내용이 그게 말이 되냐고 도대체 뭐하는 드라마가 사람 3백명 데리고 2박 3일동안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를 하고 있냐고 3백명이나 부르면 인건비가 얼만데 뭔 말인지 이해가 안간다고 했거든 그렇게 헬이면 왜가냐고 했더니 남는 시간에 아무것도 안하기 너무 아까운데 시간이 딱 맞아서 가신다 하더라고 하여튼 그 말씀 하고 가서 다녀와서 후기를 알려줬다고 합니다.
"촬영 엄마가 가봤더니 침대가 한 4백개 있는 짱 큰 방에 가서 누워있다가 실내에서 줄서서 왕복하거나 계단 오르락내리락 무한반복하다가 왔다" 하시는거야 그래서 또 엄마한테 엄마 그건 또 무슨 말이냐고 도대체 뭐하는 드라마가 사람 4백명을 모아놓고 침대에 눕혀서 뒹굴거리는걸 찍냐고 드라마 내용이 대체 뭐냐고 그랬더니 엄마가 "그런건 모르겠고 이정재가 잘생겼고 외국인이 하나 출연하는데 그사람 되게 착하고 예의바르다" 라고 하셔서 엄마 그러니까 오징어 게임이라는 드라마가 있는데 사람을 3백명 운동장에 모아놓고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를 시켰다가 이번엔 4백명을 침대 4백개 있는 방에 집어넣고 누웠다가 모였다가 계단걷기를 시켰다가 줄서서 왔다갔다하는걸 시키는 드라마라구요? 저 한국말을 들었는데 도대체 이해가 하나도 안돼요 뭐라는건지...라고 했었거든 이제서야 본방 엄마랑 같이 보는데 2화에서 형사가 이정재 얘기 듣고 대답하는 씬 나올때 저 형사 얘기 듣고 하는 반응이 너랑 반응이 똑같네. 하시더라 촬영 관련 궁금한거 물어보면 엄마한테 들은 내용 선에서 답해드림.' 해당 글에 대해서 굉장히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 했습니다.
갑자기 어머니가 왜 뒤로 밀렸니 라고 물어보자 엄마가 나이에 비해서 동아니고 이쁘셔서 설장상 막장인생들이 모여있는데 껴있기 어색하다고 뒤로 보냈다고 합니다. 어릴떄 니네 엄만 저렇게 이쁜데 넌 왜 이렇게 생겼냐고 들었다고 하는 글쓰니였습니다. 그리고 사실상 엄마가 나온 컷은 작게 두컷 정도 나오고 원래 1화 저금통 신에서 이정재 바로 옆이였는데 엄마가 생긴게 너무 부유해 보여서 뒤로 쫓겨 났다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일들을 들으면서 굉장히 대단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나왓던 외국인이 굉장히 착하고 친절하다고 합니다. 이미 연예인들 사이에서 굉장히 사람이 좋다고 평이 나있던 사람인데 엑스트라 사이에서도 좋다고 평이 나 있다고 하면 말 다 했다고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