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 2021. 12. 12. 13:53

승우아빠 '허위 저격 논란' 변상은?

반응형

150만 명이 넘는 구독자를 보유한 요리 유튜버 '승우아빠'가 허위 저격 논란에 휘말렸습니다. 해당 채널에 출연한 한 치킨 매장 관계자가 다른 매장에서 본인의 치킨을 표절했다고 주장했지만 이 같은 내용이 사실이 아닌 것으로 드러났기 때문입니다.

 

 

결국 '승우아빠'는 사과문을 올렸습니다. '승우아빠'는 지난달 26일 아이스크림 치킨을 만든 한 치킨 매장 관계자와 함께 방송을 촬영했습니다. 당시 방송에 출연한 관계자는 다른 업체가 자신의 레시피를 표절했다고 주장했습니다. '승우아빠' 측은 이와 같은 발언을 편집하지 않고 그대로 내보냈다. 영상에서는 메뉴를 비교한 사진까지 올라갔습니다.

 

해당 영상이 올라가자 네티즌들은 업체를 빠르게 특정해 냈습니다. 네티즌들은 해당 업체에 별점 테러 등을 저지른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구글 리뷰 등에서도 해당 매장이 메뉴를 표절했다며 1점을 주는 경우를 쉽게 찾아볼 수 있었다. 결국 해당 업체 측이 메뉴를 표절한 적이 없다며 해명하는 일까지 벌어졌습니다.

 

 

해당 업체 측은 치킨 메뉴 비교 사진을 올리며 "표절 의혹이 제시된 유튜브 영상은 업주분 의견 하나만으로 편집된 콘텐츠다. 진위 여부 확인 없이 일방적으로 올라간 내용이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승우아빠' 측은 지난 11일 유튜브를 통해 사과문을 게시했습니다.

 

그는 "지난달 26일 업로드 된 아이스크림 치킨 영상을 통해 왜곡된 정보를 전달하여 닭요리전문점 계담다 측에 부정적인 영향과 피해를 끼친 것에 대한 사과 말씀을 올린다"라고 사과했습니다. 이어 "두 업체의 치킨은 전혀 다른 재료와 완벽히 다른 레시피로 만들어진 요리였다. 해당 영상은 즉시 삭제 조치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2차 사과문을 통해 '승우아빠' 측은 "빠른 시일 내에 사실에 대한 내용을 중심으로 영상 촬영을 진행할 예정이다. 계담다 측에서 요청하는 내용을 담는 형태로 진행하겠다"라며 다시금 사과했습니다. 지금 현재 계담다 측은 이러한 논란으로 생긴 문제가 다시 회복은 될수 있을까 라는 걱정을 하고 있습니다. 과연 어떻게 해야 둘다 문제가 없을지 지켜봐야 할듯 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