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 2021. 1. 5. 21:13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하고 현금으로 전환하자

반응형

여러 카드사에 흩어진 카드 포인트를 한번에 조회하고 현금으로 전환해 특정 계좌에 입금시킬 수 있는 서비스가 등장했습니다. 금융위원회는 여신금융협회, 카드업권과 함께 카드 포인트 사용 활성화를 위한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및 계좌이체 서비스 등을 5일 오전 11시부터 도입한다고 밝혔습니다.



그동안 소비자가 여러 카드에 분산된 포인트를 현금화하기 위해선 개별 카드사의 애플리케이션을 모두 설치하고, 일일이 계좌이체·출금해야하는 등 불편이 있었습니다. 이에 따라 금융위 등은 모바일 앱 하나로 모든 카드사의 포인트를 한번에 지정한 계좌로 이체·출금할 수 있는 서비스를 추진해왔습니다. 이날부터는 여신금융협회의 카드포인트 통합조회·이체 모바일 앱 및 홈페이지, 금융결제원의 어카운트인포 모바일 앱에서 모든 카드 포인트를 일괄 조회한 후, 원하는 계좌로 한번에 이체해 출금이 가능해집니다.

 

 


금융위는 소비자가 하나의 앱만 설치해 본인인증절차를 거친 후 미사용 포인트를 간편하게 계좌입금 받을 수 있어 거래 편의성이 증가하고, 자투리 포인트를 전부 현금화해 소비에도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이용 대상 카드는 신한·삼성·현대·롯데·우리·KB국민·하나·비씨 등 8개 전업카드사와 농협·씨티·우체국 등 3개 겸영카드사 입니다.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개인회원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제휴 포인트는 특정 가맹점에서만 소비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고, 현금과 1:1로 교환이 보장되는 구조가 아니라는 점에 따라 대상에서 제외되었습니다. 계좌 입금 시점은 원칙적으로는 신청 즉시입니다.

 

 


비슷한 상황이었던 카드 자동납부 변경 및 해지 통합 서비스 도입됩니다. 어카운트인포 모바일 앱과 페이인포 홈페이지에서 통신요금 등 카드 자동이체 납부 수단을 다른 카드로 변경하거나 해지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지금 현재 여신금융협회에 접속해서 본인의 포인트를 조회하고 현금으로 꼭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이걸 버리는것은 돈을 바닥에 버리는것과 동일한것 같네요. 안그래도 매년마다 사용되지 않는 포인트만 해도 어마어마 하다고 하다고 이번에 칼을 빼든것 같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